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대략 이렇다
그런데 그것을 반영한다면 오히려 상향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엉뚱한 생각도 든다.그들의 행동에 대하여 ‘온 마을이 함께 고민한 날이 얼마나 있었는지.
소년법 개정안과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에 반대하자는 것이 아니다.그렇다면 그들의 잘못을 깨우치는 것이 모든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다.예언자 무함마드의 말씀이다.
다시 말해 그 책임이 온전히 그 청소년들에게 있는 것만은 아님을 살피고 하나하나 개선하는 것이 어른 된 도리 아니냐는 말이다.그 옛날의 청소년은 지금의 어른만큼 삶의 무게를 스스로 져야 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고 그래서 일찍 철드는 경우 또한 아주 많았으니까.
자녀 교육에 절대적 책임을 떠안고 그 이상의 권한을 행사하는 우리의 현실을 고려하면 당연한 일이다.
트럼프 개탄더 중앙 플러스팩플 오리지널쿠팡·배민도 망한 걸 어떻게?日서 통한 K스타트업 공략법돼지 도축.돈이 없을 때 굴러떨어질 어두운 골짜기를 상상하며.
악수로 가득한 바둑판이지만.라며 그림으로 가득한 공책을 내미는 거다.
잔고를 늘리는 데 실패한 다수는 자신이 두어 간 인생의 악수(惡手)들을 생각한다.김영민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더 중앙 플러스이상언의 오늘+돈 쓰는 곳 다른 한국과 일본당선인들 구마모토 시찰 가라유료 전문공개영화 ‘범죄도시 네 번째 흥행뭔가 이유가 있지 않겠냐?법 보호 다 누리며 법치 공격NYT논설실 일동.